오픈신청이 완료 되었습니다.

클래스 오픈시 가입하신 핸드폰 번호로 문자를 발송 드립니다 :D
고객센터 02-6080-8623

[보도자료]New'렌탈·구독'경험플랫폼 반플..21c패러다임의 변화? > 공지사항

본문 바로가기
쇼핑몰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회원가입

오늘 본 상품 0

없음

공지 [보도자료]New'렌탈·구독'경험플랫폼 반플..21c패러다임의 변화?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반플
댓글 0건 조회 1,172회 작성일 21-04-10 15:59

본문

"지난 19c 산업화시대의 판매방식은 낡은 것이 되었어요.   
그러나 여전히 기업들은 아무 것도 주지 않은 채, 소비자를 '설득'만 하고 있죠. 
이젠 고객에게 가치있는 것을 먼저 제공해야 합니다. 그 것은 바로 '경험기회(Try)'죠."
(정승화, 경험 플랫폼 반플(BANPLE) 대표)   

기존의 렌탈 방식은 '장기할부'의 개념이다. 따라서 진정한 의미의 '고객경험'라고 볼 수 없었다. 
게다가 장기할부를 다 값을 때 쯤이면, 이미 신상품이 나와 버리고 만다.
또 소비자는 돈을 내고 그만한 가치를 얻을 수 있다는 확신이 들 때까지 구입하려 하지 않는다.   

따라서 정승화 대표는 이러한 기존 판매방식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싶었다고 한다. 
'렌탈·구독'으로 고객에게 다양하게 써 볼 수 있는 ‘경험기회(Try)’를 제공하는 것이다.

"반플(BANPLE)은 의무기간 '없이', 멤버십(월구독)으로 원할 때 '반납/교환/중지'라는
New '렌탈·구독 경험 플랫폼'을 4월 중에 최초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러한 청구방식을 소규모(10% 미만) 이용하는 기업들은 
그렇지 않은 기업들에 비해, 2배이상 빠른 성장세(31%>13%),
판매비율은 3배이상(13%>4%)이라는 주오라의 연구조사도 있었다.   
기업은 1회성 판매보다는 원금회수 뿐 아니라, '고객과의 관계' 및 '반복 순환매출'로
더 큰 이익을 남길 수 있는 셈이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아직 경험하지 못한 것?"... 소유를 넘어, 다양하게 써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여기에 이색체험, 특별한 코칭까지! 개인 맞춤형으로 다양한 경험기회를 제공 받을 수 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 반플(BANPLE)은 "기존의 판매방식만으로는 더이상 효과를 발휘하지 못할 것이다.
1인가구의 증가, 달라진 소비형태 등에서 2021년 4월 오픈 예정으로, 쇼핑계의 넷플리스로 멤버십 렌탈·구독을 통한
 다양한 경험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라고 전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